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스포츠

조규성 프로필과 축구선수 경력

by 돈맛선생 2022.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맛캐슬의 돈맛선생입니다.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인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팀도 원정 월드컵 16강이라는 좋은 성적을 내면서 금의환향했습니다. 정말 좋은 경기력으로 좋은 결과를 낸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냅니다. 좋은 성적을 낸 대한민국 국가대표에는 손흥민, 황희찬 등 걸출한 스타 플레이어가 있지만,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스타 플레이어는 바로 "조규성" 선수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조규성 선수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규성 선수 프로필

조규성

조규성은 1998년 1월 25일 경기도 안산시 본오동에서 출생했으며, 키 189cm에 82kg이라는 좋은 신체 조건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입니다. 이러한 신체 조건은 축구를 즐기던 아버지와 실업 배구선수 출신 어머니로부터 물려 받은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형제관계는 7살 차이의 첫째 누나와 3살 차이의 둘째가 있는 1남 2녀 중 막내입니다.

 

조규성 축구선수 경력

조규성 선수는 이호초등학교에서 축구를 시작하여 졸업 후 원곡중학교로 진학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때 또래에 비해 작은 키와 작은 덩치, 느린 성장 속도로 인해 주로 벤치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로 인해 축구로 고등학교에 진학하기가 어려워 보였지만, 안양공업고등학교의 이순우 감독에 선택받으면서 안양공고로 진학하게 됩니다.

안양공업고등학교 입학 직후 FC 안양이 창단했고, 조규성 선수가 2학년으로 진학하던 시점에 안양공고가 FC 안양의 U-18팀으로 선정되면서 K리그 주니어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고등학교 시절 축구선수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조규성은 FC 안양의 우선지명을 받으며 광주대학교에 진학합니다.

 

대학교 1학년 때는 센터백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포지션을 변경했으나 2학년을 앞두고 이승원 감독이 부임하면서 벤치 멤버로 밀려납니다. 그러나 조규성의 공격 본능을 알아본 이승원 감독이 조규성을 스트라이커로 포지션 변경을 하였고, 뛰어난 위치선정과 수비수 출신으로서 안정적인 빌드업, 연계능력을 보여주면서 스트라이커로 인정받게 됩니다.

이후 광주대학교 3학년을 마치고 중퇴한 뒤 FC 안양에 콜업되며 프로에 입문하였고, 이는 안양공고 출신 최로로 FC 안양 1군에 우선지명으로 입단한 순수로 기록되게 됩니다. 신인임에도 등번호 9번을 배정받으며 구단의 신임을 듬뿍받고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K리그 2에서 꾸준한 활약으로 2019 시즌 종료 후 K리그 2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조규성

FC안양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2020년에 전북 현대 모터스로 이적하게 되었고, 이적료는 8억 8천만원으로 FC안양 역사상 최고액을 기록하게 됩니다. 전북 현대 입단 첫 해에는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지 못 하였고, 선수층이 두터운 전북 현대에서 출전 시간을 확보하지 못 하면서 2020년 12월 15일에 FC 김천 상무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상무 입대 후 벌크업을 통해 피지컬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으며, 2021시즌 27경기 출전 8골 3도움을 기록하며 K리그 2 베스트 11 공격수 부문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2021년에 김천 상무 FC에 입대하면서 기존 강점인 활동량과 연계플레이에 더해 골결정력과 피지컬까지 갖추면서 확실한 스트라이커로 자리매김하였고, 2021년 9월 생애 첫 국가대표팀에 발탁됩니다. 이후 2022년 9월 7일 전역하며 전북으로 복귀하게 되었고, 뛰어난 활약으로 2022 K리그1 득점왕에 등극합니다.

 

오늘은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스타 조규성 선수의 프로필과 축구선수 경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 많은 정보가 있으나 핵심 적인 내용만 전달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플레이스타일 등 조규성 선수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