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당산] 당산 오돌 본점 - 돼지 뒷 목살(꼬들살)이 정말 맛있는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당산동 찐 맛집

by 돈맛선생 2022. 6. 8.
반응형

당산 오돌

- 영업시간: 월~토 12:0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 대표번호: 0507-1401-5592

- 위치

안녕하세요~

돈맛캐슬의 돈맛선생입니다.

오늘은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당산에 위치한 '당산 오돌'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당산 오돌 외관

당산 오돌 본점은 영등포구청역 4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골목길에 위치해 있지만, 골목길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 가기는 쉬운 편입니다.

하얀 간판에 '당산 오돌'이라고 적혀 있어서 눈에도 잘 들어오는 편이에요.

다만, 주차장이 넓은 편은 아니라서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당산 오돌 실내공간

당산 오돌 실내는 적당한 크기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테이블은 15~20테이블 정도 마련돼 있었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오후 5~6시면 자리가 꽉 찹니다.

환풍 시설은 잘 돼 있는 편이라서 연기가 아주 자욱하거나 하진 않아서 고기 먹기에는 좋았습니다.

당산 오돌 메뉴

당산 오돌은 대표 메뉴인 꼬들살을 시작으로 목살, 껍데기, 오돌갈비 4가지 고기메뉴가 있습니다.

꼬들살은 돼지 뒷목살로 돼지 한마리당 400g 정도만 나오는 귀한 부위라고 설명이 돼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기 메뉴외에 메밀국수, 된장찌개 등의 식사메뉴와 다양한 주류가 준비돼 있었습니다.

저희는 당산 오돌의 대표메뉴인 꼬들살을 주문했습니다.

당산 오돌 기본찬

당산 오돌의 기본찬은 콩나물, 무생채, 묵은지 무침(?), 깻잎, 쌈무, 상추 등이 나왔는데요.

다양한 기본찬이 나와서 좋았고, 기본찬들의 맛도 대부분 맛있었습니다.

기본찬을 드시다 부족하시면 주방쪽에 준비돼 있는 셀프바에 가셔서 추가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당산 오돌 꼬들살

꼬들살을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고기가 나왔는데요.

두툼한 두께의 꼬들살에 살과 지방이 적절히 섞여 있어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당산 오돌은 자주 방문한 고기집이지만, 갈 때마다 꼬들살은 정말 맛있어 보이는 것같습니다.

당산 오돌 꼬들살

꼬들살을 구울 때는 15초마다 뒤집어주라고 돼 있는데, 그만큼 자주 뒤집어 주어야 합니다.

아무튼, 꼬들살은 두툼한 두께라 씹는 맛도 좋고 꼬들살이라는 명칭답게 정말 꼬들꼬들하니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살과 지방이 적절히 석여있어서 퍽퍽하지도 느끼하지도 않으면서 육향과 불향이 잘 느껴져서 풍미가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목살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당산 오돌의 꼬들살만큼은 가끔 생각날 정도로 맛있는 것같습니다.

당산 오돌 실크망고목살

꼬들살을 다 먹은 후에 실크망고목살도 주문해 보았는데요.

실크망고목살도 맛있는 편이었는데, 꼬들살보다는 쫄깃함이 조금은 덜하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인 것같았습니다.

꼬들살을 먼저 드시고, 추가로 주문해서 드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당산 오돌 얼음소주

당산 오돌의 또다른 자랑거리는 소주가 얼음소주로 나온다는 점인데요.

언제가도 항상 얼음소주를 주셔서 시원하게 한 잔할 수 있어서 좋은 것같습니다.

얼음소주에 안주로 꼬들살을 먹으면 그보다 더 맛있는 조합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것같네요.

 

마무리

당산 오돌은 회식으로도 모임장소로도 자주 가는 고기집인데요.

언제가도 식감 좋고 풍미가 깊은 맛있는 꼬들살을 즐길 수 있는 찐 맛집인 것같습니다.

영등포구청이나 당산쪽에 가신다면 '당산 오돌'에서 맛있는 꼬들살 한 번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