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평창] 축협대관령한우타운 - 싱싱한 한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우맛집

by 돈맛선생 2020. 10. 26.
반응형

축협대관령한우타운

#상세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명절 휴무)

- 대표번호 : 0507-1492-0137

- 위치

#후기

강원도에 놀러 가면 빼놓지 말고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한우인데요.

저도 강릉에 갔을 때 평창쪽으로 놀러 갔다가 저녁으로 한우를 먹으러 '축협대관령한우타운'에 다녀왔습니다.

축협대관령한우타운은 6시내고향, 생방송오늘아침, 모닝와이드 등에도 여러 번 소개된 한우 맛집입니다.

한우가 정말 맛있는 정육식당이었는데, 오늘 포스팅 함께 보시죠~

축협대관령한우타운 외관

축협대관령한우타운의 외관인데, 대로변에 있어서 차를 타고 가시다 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아무튼, 1층에 있는 정육마트에서 마음에 드는 고기를 사신다음에 정육식당 가서 구워 드시면 되는데요.

식당은 1층과 2층에 위치해 있어서 넉넉한 테이블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식당 앞에 있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도 문제 없었습니다.

 

대관령한우를 직접 손질

축협대관령한우타운은 대관령한우를 마트에서 직접손질해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정육마트에 입장하시면 입구 정면에서 한우를 손질하고 계신 전문가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손질하고 계신 모습을 보니 정말 믿고 먹을만한 정육식당인 것같았습니다.

 

부위별 한우 & 갖가지 사이드메뉴

정육마트에는 한우를 부위별로 나눠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부위별 특징도 설명돼 있는 자료가 있어서 어떤 부위를 먹을지 선택할 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함께 먹을 수 있는 치즈, 버섯, 소세지 등도 판매 하고 있었고,

생고기 말고도 불고기류도 판매하고 있어서 취향대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넓직한 정육식당

고기와 갖가지 재료들을 구매한 후에 1층 좌석은 만석이라 2층으로 올라갔는데요.

1층도 넓었지만, 2층도 상당히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하기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다양한 구성의 기본세팅

정육마트에서 고기를 사오셨다면, 식당에서는 세팅비만 지불하시고 고기를 구워드시면 되는데요.

대인은 4,000원 소인은 2,000원의 가격으로 상차림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상차림은 상추, 무생채, 김치, 단호박샐러드 등 다양한 구성으로 돼 있어서 고기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꽃등심 2등급

기본 상차림이 끝나고 먼저 꽃등심을 구워서 먹었는데요.

꽃등심은 2등급으로 샀는데, 1등급 이상은 너무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어서 2등급으로 구매했습니다.

2등급이었지만, 마블링도 괜찮고 맛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명불허전 꽃등심답게 식감이 상당히 좋으면서 고소한 소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채끝 1+등급

채끝은 1+등급을 구매했는데요.

채끝도 마블링이 굉장히 좋은 게 싱싱한 한우임이 한 눈에 느껴지는 것같았어요.

채끝은 등심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이었고, 설명에 써져있는 것처럼 단맛이 나는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채끝이 꽃등심보다 풍미도 더 깊고 부드러운 식감이라서 더 맛있게 먹었네요.

 

양파, 버섯, 치즈

저는 꽃등심과 채끝과 함께 양파/버섯, 치즈를 사서 구워먹었는데요.

소고기를 구워먹을 때 양파와 버섯을 같이 구워 먹으니 소고기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같네요.

소고기와 함께 치즈를 구워먹기는 처음이었는데, 숯불에 직접 구워서인지 치즈가 금방 타버려서 제대로 못 먹어서 아쉬웠네요...

 

#마무리

평창에 위치한 축협대관령한우타운은 싱싱한 한우를 먹을 수 있는 한우 맛집이었는데요.

깔끔한 한우, 식재료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강원도에 나들이 가시면 축협대관령한우타운에 꼭 한 번 들리셔서 싱싱하고 맛있는 한우 드시고 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