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강릉] 만석닭강정 안목직영점 - 안목해변 카페거리의 닭강정 찐 맛집

by 돈맛선생 2020. 10. 27.
반응형

만석닭강정 안목직영점

#상세정보

- 대표번호 : 1577-9042

- 위치

#후기

강릉/속초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만석닭강정'인데요.

서울에서도 먹어봤지만, 강릉에 갔을 때 현지에서 직접 먹어보고 오늘 포스팅을 남깁니다~!

만석닭강정 안목직영점

만석닭강정 안목직영점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안목해변 카페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바로 앞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찾기는 쉬우실 거에요.

그리고 워낙 유명한 곳이라 방문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만석닭강정 메뉴

만석닭강정은 기본적으로 뼈와 순살메뉴로 나뉘는데, 닭강정이다보니 아무래도 순살이 더 많이 팔리는 것같았어요.

그리고 맛으로는 보통맛/핫끈한맛/후라이드 3가지 맛이 있습니다.

저는 만석닭강정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어 보통맛을 주문했습니다. (맵찔이인 것은 안 비밀)

 

만석닭강정 실내공간

메뉴를 주문하고서 만석닭강정의 실내를 둘러 보았는데요.

실내는 굉장히 심플한 공간이라서 넓직하면서 쾌적한 게 좋았고, 매장에서 바로 먹어도 좋을 것같았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위생문제가 터지고 나서 사진과 같이 제조 공정을 훤히 볼 수 있었고,

위생옷을 입고 닭강정을 만들고 계셨는데 반도체 공장을 보는 듯했네요.

또, 메뉴 옆으로 매정별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게끔 해 놓은 것도 재밌었네요.

 

과학적인 포장

만석닭강정의 박스는 공기 순환을 생각해서 만든 박스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박스 안에 습기가 차지 않아 닭강정이 식어도 바삭함과 맛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닭강정 하나에도 과학을 접목시켰기에 이렇게 맛있는 닭강정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같습니다.

 

닭강정 찐 맛집, 만석닭강정

저는 만석닭강정을 포장해서 호텔에서 먹었는데요.

가져 오면서 차에서 만석닭강정의 냄새가 가득해서 얼른 먹고 싶다는 생각이 엄청 들었습니다.

아무튼, 호텔에 와서 상자를 열었을 때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게 비주얼이 엄청났습니다.

물엿의 달달함과 닭강정 소스의 매콤새콤한 맛이 잘 어울려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계속 먹다보니 조금은 매운 맛이 강해졌으나 못 먹을 정도의 매운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밤에 야식으로 다 먹지 못 해서, 다음날 아침에 식은 채로 먹었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역시 과학적인 포장의 힘인 것같네요.

 

#마무리

만석닭강정을 강릉에서 직접 먹어보니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나중에 찾아보니 만석닭강정의 특제소스는 조미료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만든 소스라고 하네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이정도로 맛있다는 거에 다시 한 번 놀랐고,

닭강정 찐 맛집인 게 확실한 것같았습니다.

아무튼 강릉에서든 서울에서든 만석닭강정 드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