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테크정보

[미국 배당주 투자] 왜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나?

by 돈맛선생 2021.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맛캐슬의 돈맛선생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어 자유로운 삶을 살기를 꿈 꾸고 있을텐데요.

이를 위해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등에 투자하면서 자신의 부를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제2의 월급을 만드시는 분도 계시지요.

즉, 하루라도 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월급 외 소득을 만들어야 합니다.

 

월급 외 소득을 만드는 방법 중 요즘 핫(Hot)한 방법 중 하나가 미국 배당주 투자인데요.

왜냐하면 미국에는 한국보다 배당을 주는 기업이 많고, 연 배당이 아닌 월 또는 분기마다 배당을 주는 기업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하면 달러($)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조금만 검색해도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을 많이 찾으실 수 있는데요.

저도 유튜버 소수몽키님의 유튜브를 보면서 미국 배당주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책도 읽고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에 대한 공부가 어느 정도 되면 미국 배당주 투자를 통해 매달 배당금을 받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잠든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책에서 읽은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 정리할 내용은 '왜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왜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나?

1. 투명한 기업 경영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수많은 유수한 글로벌 기업

2. 세계 기축통화인 달러($)를 활용한 투자 및 달러($)로 수령하는 배당금의 장점

3. 주주 친화적인 자본주의 문화 : 배당성향 높음

4. 세계 최강대국인 미국에 투자 : 외부 변수에 변동성이 작은 투자 가능

 

간단하게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책을 구매해서 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