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여의도] 다락방청국장 -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청국장 맛집

by 돈맛선생 2020. 9. 11.
반응형

다락방청국장

#상세정보

- 대표번호 : 02-780-2009

- 위치

#후기

오늘은 점심 시간에 청국장이나 순두부찌개가 생각나면 찾는 '다락방 청국장'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여의도 직장인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청국장과 순두부찌개가 정말 맛있는 식당입니다.

서울상가 1층에 위치한 다락방 청국장

다락방 청국장은 여의도 서울상가 1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1층 입구에도 큼지막한 간판이 달려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다만, 서울상가 주변에 비슷하게 생긴 상가들이 많아서 서울상가가 아닌 다른 상가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실내의 사진은 못 찍었는데, 복층으로 구성된 식당이고, 좌식 테이블과 의자가 놓인 테이블이 있습니다.

 

다락방청국장 메뉴

다락방청국장 메뉴인데요. 가장 메인이 되는 메뉴는 비빔 청국장이고, 해물 순두부, 오징어불고기도 많이들 드십니다. 저녁에는 닭도리탕도 맛있다고 하는데, 아직 저녁은 먹어보지 못 했네요~

 

 

다락방청국장 기본찬

다락방청국장은 기본찬이 정말 푸짐하게 나오는 편인데요. 어묵볶음, 생선조림, 콩나물무침, 오이무침, 김치, 두부부침이 나옵니다. 기본찬만 있어도 밥 한공기할 수 있을 정도로 기본찬이 든든하게 나오는 것 같죠???

 

다락방 청국장의 대표메뉴, 비빔 청국장

먼저 다락방 청국장의 대표메뉴인 비빔 청국장입니다. 비빔 청국장은 청국장과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상추와 무생채가 담겨진 그릇이 별도로 나옵니다. 청국장이라고 하면 냄새가 많이 난다는 선입견이 있는데, 다락방 청국장은 그렇게 심한 냄새가 나지 않는 편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입니다. 그래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밥과 청국장, 그리고 야채를 슥슥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청국장에 뒤지지 않는 해물 순두부

다락방 청국장의 해물 순두부는 비빔 청국장만큼이나 맛있고 인기 있는 메뉴인데요. 순두부도 듬뿍 들어 있고, 새우와 조개 등 갖가지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해물 순두부도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서 밥과 함께 드시기 좋습니다. 특히, 순두부와 해물이 정말 듬뿍 듬뿍 들어 있어서 푸짐하게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청국장을 잘 못 드시겠다면 해물 순두부를 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같습니다.

 

#마무리

여의도에 위치한 다락방 청국장은 한 끼 식사하기에 정말 좋은 식당인데요. 여의도에서 이 정도로 마음에 드는 식당을 찾기 힘든데, 다락방 청국장은 음식도 하나같이 맛있어서 정말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입니다. 여의도나 여의나루에서 점심/저녁 먹기 괜찮은 식당 찾으신다면 다락방 청국장에서 맛있는 식사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