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영등포 맛집] 정솔 닭한마리 - 더운 여름철 몸 보신에 좋은 닭 백숙이 맛있는 영등포역 맛집

by 돈맛선생 2020. 8. 15.
반응형

정솔 닭한마리

#상세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30

- 대표번호 : 02-2637-8153

- 위치

#후기

더운 날씨에 몸보신을 위해 생각나는 음식하면 닭고기가 먼저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저도 복날에 몸 보신을 하러 영등포에 위치한 '정솔 닭한마리'에 다녀왔습니다.

영등포 먹자골목에 위치한 정솔 닭한마리

'정솔 닭한마리'는 영등포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영등포가 본점인 가게로 닭 백숙이 맛있는 맛집입니다. 여름철에 몸 보신하기에도 좋고, 모임이나 회식 등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식당입니다.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가게

'정솔 닭한마리'는 1층과 2층 두 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은 화장실이 있다보니 되도록이면 2층으로 먼저 안내를 해주시는 것같았습니다.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좌석도 널널하고 해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솔 닭한마리의 메뉴

'정솔 닭한마리'의 메뉴는 달 한마리/ 한마리반/ 두마리/ 삼계탕과 기타 사리류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많이들 드시는 메뉴는 닭한마리~닭두마리로 인원수에 따라 주문하시면 됩니다. 삼계탕도 파는데 삼계탕을 드시는 분은 거의 못 봤고, 저도 삼계탕은 먹어보지 못 했네요.

 

푸짐한 닭한마리

주문한 닭한마리가 나왔는데요. 정말 큼직한 닭 한마리가 들어 가 있어서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과 떡, 파 등 여러 재료도 많이 들어 가 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점도 참 좋습니다. 국물도 칼칼하면서 맵지 않아서 술 한 잔 생각나게 하는 맛이면서 해장에도 좋을 것같은 맛이었습니다. 닭고기도 뻣뻣하지 않아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닭한마리를 맛있게 먹는 법

'정솔 닭한마리'는 기본찬으로 국물김치만 나오고, 함께 나오는 부추는 양념장을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다만, 국물김치와 부추 등을 추가할 때는 1,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무튼 양념장을 만드는 법과 닭한마리를 맛있게 먹는 법도 가게 벽에 붙어져 있어서 따라하시기만 하셔도 닭한마리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장은 테이블에 준비된 고추양념과 간장소수, 겨자, 부추를 기호에 따라 섞어서 만들어 드시면 되는데요. 닭고기와 함께 드시면 새콤짭짜름한 맛과 함께 닭한마리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닭한마리를 다 드시고 나서는 칼국수나 볶음밥을 드시는 것도 좋은데, 저는 이 날따라 배가 불러서 칼국수/볶음밥 모두 먹지 못 하고 왔습니다...

 

#마무리

닭한마리는 4번 정도 방문한 가게인데, 갈 때마다 정말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하고 오는 가게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에는 몸 보신하기에도 좋은 닭 요리이니 더욱 생각나는 식당이기도 한데요. 혹시 영등포에서 모임이나 회식 등이 있으시거나 맛집을 찾으신다면 '정솔 닭한마리'에서 맛있게 한 끼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