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제주도 맛집] 새벽숯불가든 -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 성산읍 흑돼지 맛집

by 돈맛선생 2020. 8. 3.
반응형

새벽숯불가든

#상세정보

- 영업시간 : 월~토 12:00~22:00 / 일 17:30 ~ 22:00

- 대표번호 : 064-783-9589

- 위치

#후기

제주도 여행 둘째날 저녁으로 따로 일정 잡은 게 없어서 숙소에서 추천해 주는 식당으로 다녀왔습니다.

흑돼지는 제주도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인데,

제가 다녀온 곳은 제주도 성산읍에 위치한 "새벽숯불가든"이라는 곳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한 새벽숯불가든

"새벽숯불가든"은 대로변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둘째날 숙소인 클로버비앤비에서 20여분 걸어서 갔습니다.

아마 성산읍쪽에서 왔다 갔다 하시면 지나가다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쾌적한 실내공간과 유명인도 많이 다녀간 맛집

"새벽숯불가든"의 식당 실내는 식사하기에 쾌적한 공간이었어요.

식당이 아주 넓은 편은 아니지만, 테이블을 많이 두지 않아서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쾌적하게 느껴진 것같아요.

그리고 환풍시절도 좋아서 고기 굽는 냄새도 아주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네요.

그리고 여러 TV 프로그램에도 방영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었고,

유명인분들도 많이 방문해서 입구쪽에 많은 사인들이 걸려 있었습니다.

@간단한 메뉴 구성

"새벽숯불가든"의 메뉴는 아주 간단하게 구성돼 있었어요.

생오겹살, 생목살, 생주물럭과 비빔냉면, 물냉면, 공기밥이 전부였습니다.

다양한 메뉴 필요 없이 고기에 대한 자부심으로 간단한 메뉴 구성을 해 놓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생오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인심 가득한 기본찬

기본찬엔 김치, 생마늘, 샐러드, 묵무침, 깻잎김치, 채소, 양파절임 등이 나왔습니다.

고기 먹을 때 필요한 기본찬들이 나와서 고기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같았어요.

거기다가 된장찌개를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기본 서비스로 주시니 인심 가득한 기본찬 구성이었습니다.

@생오겹살 끝판왕

기본찬이 세팅되고 얼마 안 있어 주문한 생오겹살이 나왔는데요.

나오자마자 놀란 게 생오겹살이 엄청나게 두툼해서 놀랐어요.

이 정도로 두툼한 생오겹살을 본 건 처음이었고, 고기의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보였습니다.

고기도 사장님께서 구어주셔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맛없으면 사장님께서 계산하신다고 하시니 믿음을 가지고 먹었습니다.

각종 야채와 함께 먹는 것도 맛있었지만, 멜젓에 찍어 먹어도 하나도 비리지 않고 맛있게 오겹살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무려 돼지껍데기가 서비스

고기를 먹다보면 돼지껍데기를 서비스로 주시는데, 돼지껍데기를 서비스로 주는 거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그리고 돼지껍데기도 정말 새하얗게 깨끗해 보이는 돼지껍데기가 예쁘게 썰어져 나오는 것도 처음 봤습니다.

돼지껍데기를 원래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새벽숯불가든"에서 먹은 돼지껍데기는 바삭바삭 맛있게 먹고 왔네요.

@마무리는 냉면, 막걸리는 거들뿐

오겹살과 껍데기를 다 먹고 마지막 입가심으로 물냉면을 먹었습니다.

물냉면은 아주 맛있는 편은 아니었으나, 고기를 먹고 입가심으로 먹기에 괜찮은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생오겹살을 먹으면서 제주 생유산균 막걸리를 먹었는데, 달달 상큼하니 정말 맛있는 막걸리였습니다.

요즘 많이 마시는 지평막걸리가 단 맛이 강하다면,

제주 생유산균 막걸리는 달달한 맛과 상큼한 맛이 잘 어울려져 있는 맛이었습니다.

#마무리

"새벽숯불가든"은 숙소에서 추천해 주는 집이라 찾아갔는데 정말 맛있는 고기를 먹고 와서 대만족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 명함을 주시면서 제주뿐만 아니라 서울합정,은평,마곡, 부산, 경기, 인천, 목포 등

전국 각지에 있다고 소개해 주시면서 맛 없으면 사장님께 비용 청구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만큼 고기에 자부심을 가지고 계셨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고기집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제주 성산읍쪽 여행 중이시라면 "새벽숯불가든" 강추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