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 맛집] 섬오름 해물라면 - 제주 함덕해변을 바라보며 낭만적으로 해물라면을 먹을 수 있는 식당

by 돈맛선생 2020. 8. 4.
반응형
섬오름 해물라면

#상세정보

- 대표번호 : 064-784-8880

- 위치

 

 

#후기

제주도에서 마지막 식사로 제주 함덕해변에 위치한 "섬오름 해물라면" 에서 해물라면을 먹었습니다. 지인이 추천한 곳으로 제주 함덕해변을 바라보며 먹는 해물라면이 기억에 남는 곳이었습니다.

 

 

해변에 위치한 섬오름 해물라면

"섬오름 해물라면"은 해변에 위치한 건물 한 채에 마련된 해물라면 집입니다. 엄청 큰 식당은 아니지만, 네비게이션에 검색해도 나오는 곳이라서 찾아가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그리고 근처에 가면 건물이 "섬오름 해물라면"만 있어서 가다보면 바로 알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실내, 실외 취향 존중 좌석

"섬오름 해물라면"은 실내좌석과 실외좌석이 모두 준비돼 있었습니다. 실내 공간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었고, 창가에 앉으면 실내에서도 해변을 바라보면서 라면을 드실 수 있게 돼 있었습니다. 실외 좌석은 테이블 5~6개 정도에 천막이 쳐져 있는 형태로 돼 있었습니다. 실내, 실외좌석 모두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앉으시면 될 것 같네요.

 

 

착하지만은 않은 가격

라면은 해물라면, 문어해물라면, 전복해물라면 3가지로 구성돼 있었어요. 해물라면만 7,000원이고 문어와 전복이 추가된 해물라면은 10,000원인데 라면치고 착하지만은 않은 가격이었습니다. 저는 문어해물라면과 전복해물라면 1개씩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라면 이외에는 아메리카노와 맥주도 팔고 있었습니다.

 

 

해물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해물라면

10여분 기다리니 주문한 메뉴를 서빙해 주셨어요. 가격이 비싸서 얼마나 많은 해물이 들어가있을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꽤나 많은 양의 해물이 들어가 있었어요. 전복도 3~4개는 들어가 있고 문어도 큼지막하니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조개도 양이 많았고 꽃게도 들어가 있어서 해물라면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함덕해변을 보는 재미로 먹는 해물라면

해물라면은 해물라면답게 라면스프의 맛이 강하게 나서 해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해물의 신선도가 생각보다 괜찮은 것같아서 라면과 함께 해물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전복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전복도 잘 익혀 나오고 비린 맛도 나지 않아서 전복도 맛있게 먹었고, 문어도 큼지막한 편에 비해서 질기지 않아서 맛이 좋았습니다.

 

 

빼놓을 수 없는 김치

라면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김치인데요. "섬오름 해물라면"에서도 김치는 빼놓지 않고 주셔서 라면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함덕해변을 바라보는 재미가 있는 곳

"섬오름 해물라면"은 함덕해변을 바라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해물라면의 맛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함덕해변의 멋진 뷰가 없었다면 해물라면의 맛이 반감됐을 것같아요. 날씨 좋은 날에 야외에 앉아서 함덕해변을 바라보며 해물라면 한 그릇하면 제주도에 온 기분을 정말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한쪽에는 포토존으로 의자도 가져다 놓으셔서 라면을 기다리시거나 다 드신 후에 추억 사진도 남기시는 것도 좋을 것같네요.

#마무리

제주도에서 마지막 식사로 해물라면을 먹고 왔는데, 해물라면도 좋았지만 제주도의 감성을 마지막까지 실컷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함덕해변 주변에도 해물라면을 파는 식당이 많지만, 조금 덜 북적이면서 한적한 곳을 찾으신다면 "섬오름 해물라면"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