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마포] 등촌샤브칼국수 - 얼큰 칼칼한 국물이 인상적인 샤브샤브 맛집

by 돈맛선생 2020. 4. 9.
반응형

등촌샤브칼국수

# 위치

 

 

# 후기

샤브샤브를 먹으러 마포에 있는 등촌샤브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었어요.

등촌샤브칼국수는 마포역에서 내리셔서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서울가든호텔 뒷골목으로 가시면 찾으실 수 있어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으니 간판을 잘 보고 찾아가시면 좋을 것같아요.

외관 사진을 깜빡하고 못 찍었네요...ㅠㅠ

 

[등촌샤브칼국수] 메뉴

 

메뉴는 버섯칼국수+샤브가 주메뉴인 것같고, 버섯매운칼국수, 왕만두, 물만두 등이 있어요.

부족하시면 소고기샤샤브나 사리 등을 추가하시면 돼요.

 

[등촌샤브칼국수] 실내

 

실내는 넓직하니 깔끔하게 돼 있었어요.

다만, 전 좌석이 좌식 좌석이라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니 참고하세요~

코로나19때문인지 요즘 식당에 사람이 많지 않네요...

 

[등촌샤브칼국수] 소개 및 식사방법

 

한 쪽 벽에는 등촌샤브칼국수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식사방법이 붙어 있었어요.

소개를 보니 칼국수가 메인 메뉴이고, 칼국수에 소고기를 추가하여 먹는 샤브샤브였네요~

 

[등촌샤브칼국수] 기본찬

 

버섯샤브칼국수와 왕만두를 주문하니 기본찬이 세팅됐어요.

기본찬은 김치와 계란찜으로 정말 단촐하게 나오는 식당이었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버섯칼국수 + 샤브

 

주문하고 머지 않아 버섯칼국수와 샤브샤브가 나왔어요.

소고기 샤브가 양이 꽤 됐고, 국물은 칼칼하면서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특히, 국물에 미나리가 듬뿍듬뿍 들어 있어서 국물을 향긋하게 만들어 주었고, 소고기 샤브에 풍미를 더해줬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소고기 샤브

 

소고기 샤브를 살짝 익혀서 미나리와 함께 와사비간장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이 좋았어요.

미나리와 함께 먹으니 소고기 샤브가 질리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버섯도 많이 들어있어서 소고기, 버섯, 미나리를 양껏 먹고 왔네요.

 

[등촌샤브칼국수] 왕만두

 

소고기 샤브를 먹고 있다보니 주문한 왕만두가 나왔어요.

왕만두는 5알이 나오고, 완전 크다~~라는 느낌의 왕만두는 아니었어요.

속은 고기와 야채로 꽉 차 있어서 맛있는 만두였고, 샤브샤브 국물과 함께 먹으니 더더욱 맛있었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칼국수

 

소고기 샤브를 어느정도 다 먹은 후에 칼국수면을 투하했습니다.

칼국수의 양은 아주 많지는 않지만, 소고기 샤브와 왕만두를 먹다 보면 배가 차오기 때문에 적은 양도 아니었던 것같네요.

샤브샤브 국물이 칼칼하니 맛있어서 칼국수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볶음밥

 

칼국수를 다 먹은 후에 남은 국물을 덜어 내고 적당량만 남겨 놓고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미 배는 포화상태였지만, 샤브샤브를 먹었는데 볶음밥을 안 먹을 순 없잖아요??

볶음밥은 야채가 많이 들어 있어서 씹는 재미를 느끼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역시 샤브샤브 국물이 맛있어서 그런지 볶음밥도 맛있었네요.

 

오랜만에 샤브샤브를 먹었는데, 적당한 가격에 맛있게 먹고 왔네요.

특별한 것이 있는 샤브샤브집은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먹기 괜찮은 식당이었던 것같습니다.

마포에서 샤브샤브 집을 찾으신다면, 등촌샤브칼국수도 고려해 보세요~

등촌샤브칼국수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