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제주도] 올래국수 -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던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by 돈맛선생 2020. 4. 29.
반응형

올래국수

상세정보

- 영업시간 : 월-토 08:30~17:30 / 설, 추석, 일요일 휴무

- 예약불가, 배달불가, 포장불가

- 대표번호 : 064-742-7355

- 위치

후기

제주도에 가면 빼놓지 않고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는 고기국수죠~

5년 전에 제주도에 갔을 때 고기국수를 정말 맛있게 먹고 온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갔을 때 또 먹고 왔습니다.

이번엔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올래국수'에서 먹고 왔는데, 어떤 집인지 소개해 드릴게요~

[올래국수] 외관 (출처: 다음)

올래국수 본점은 제주시청 쪽에 위치해 있어요.

파란색 바탕의 큼지막한 간판이 한눈에 들어와서 근처에 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가게 앞에 주차는 안 돼서 저는 조금 떨어진 갓길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어요.

주차장은 마리나호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니 참고하세요~

[올래국수] 실내

실내는 아주 넓지 않은 공간이어서 테이블이 조금은 가깝게 붙어있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테이블은 10테이블 정도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줄을 서지 않았어요.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집이라고 해서 줄을 설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줄을 서지 않았네요.

[올래국수] 메뉴

메뉴는 고기국수 1가지 밖에 없어요.

고민하실 필요 없이 그냥 고기국수 드시면 됩니다~

8천원에 고기국수 한 그릇 하시고 오세요~

다만, 영업은 오후 5시 30분까지만 해서 조금 일찍 가셔야 합니다.

제주도 식당들이 대부분 일찍 닫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올래국수] 실내 장식

고기국수를 주문하고 벽면을 보니 연예인분들의 싸인이 정말 많더라구요.

가게 벽면이 연예인들 싸인으로 도배가 돼 있어서 어느 싸인이 누구것인지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그리고 올래국수는 수요미식회, 모닝와이드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맛집임을 보여주는 액자도 있네요.

이런 것들을 보니 고기국수가 더 얼른 먹고 싶어졌어요.

[올래국수] 기본찬

기본찬으로는 김치와 고추 2가지만 간단하게 나왔어요.

김치는 담근지 얼마 안 된듯한 생지에 가까운 김치였어요.

고추는 엄청 매운 고추라서 매운 거 못 드시면 안 드시는 게 좋을 것같아요~

[올래국수] 고기국수

10여분을 기다리니 고기국수가 나왔어요.

올래국수의 고기국수에는 고기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고기가 계속 나오는 느낌이었어요.

면은 중면으로 씹는 맛이 좋은 면발이었어요.

국물도 짜지도 않고 적당한 간으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고기국수였습니다.

마무리

고기국수는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제주도에서 먹는 고기국수는 더 맛있는 것같았습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올 정도로 유명한 올래국수에서 먹어서 더더욱 맛있었던 것같기도 하구요.

제주도에 가시면 고기국수 빼먹지 않고 오셔야 하는데, 올래국수 한 번 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올래국수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