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테크정보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시장은 이제 시작이다!!!

by 돈맛선생 2021.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맛캐슬의 돈맛선생입니다.

오늘은 주식 투자 시 참고할만한 좋은 자료가 있어서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부터 주식투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오늘 2021년 첫 거래일에도 많은 매수세가 몰리면서 지수가 상승하는 등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2차전지 섹터가 많은 상승을 했는데요.

SK이노베이션이 20% 넘게 오르면서 2차전지 섹터의 상승을 주도했고, LG화학/삼성SDI 등도 '최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이외에도 2차전지 장비/소재 관련주도 많이 올랐죠.

2020년에도 2차전지 관련주가 상당히 많이 올랐는데, 이로 인해 "더 오를까?"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도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2차전지는 전기차의 핵심적인 부품으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은 이제 시작 단계입니다.

즉, 전기차 보급률은 아직도 10%도 안 되는 상황으로 이제 시작단계이고, 이는 2차전지 섹터의 성장이 아직도 남았다는 이야기이죠.

그런데 2차전지 관련 기업은 정말 수도 없이 많고, 어떤 기업이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구분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2차전지 섹터에 투자하는 ETF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개별종목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이 좀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이투자증권에서 2차전지 관련 업체를 잘 정리해 놓은 자료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고, 2차전지 섹터에 투자하실 때 참고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